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은행, 韓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6 고객 추천 기업'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9초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NPS(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다.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따뜻한 금융'이란 그룹 미션아래 고객가치 제고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 등으로 대한민국 금융의 CS문화를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 속에서 모바일 전문은행, 디지털 채널융?복합, 바이오 인증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함께 금융거래 편의성을 강화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고객의 든든한 성공 파트너로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있는 서비스와 적극적인 소비자보호를 통해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