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립고궁박물관, ‘신나고 유익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시계아이콘00분 5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국립고궁박물관, ‘신나고 유익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임금님 알고 싶어오 - 어보 입체 퍼즐 만들기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제공]
AD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박물관에서 조선 왕실의 역사와 문화를 즐기고 알아갈 수 있도록‘ 오는 1월2일부터 21일까지 교육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국립고궁박물관의 대표 유물을 만나보는 전시 해설 교육,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대상 프로그램,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 등으로 나누어 총 3주에 걸쳐 열네 개 프로그램(64회)을 진행한다.


먼저, 국립고궁박물관이 소장 중인 궁중 유물로 조선 왕실을 이해하는 전시 해설 프로그램으로 조선시대 왕자들의 삶을 문(文)·무(武)·예(藝)로 분류해 퀴즈를 풀어보는 ‘나도 왕자처럼’, 전시실에서 유물을 보고 듣고, 복제 유물을 직접 만져보는 ‘움직이는 보물수레’, 왕의 일생을 살펴보고 왕의 도장인 어보(御寶)를 입체 퍼즐로 만들어 보는 ‘임금님 알고 싶어요’ 등이 있다. 전시 해설 프로그램은 학년별 수준에 맞게 대상을 구분해 운영된다.

가족 구성원이 다 함께 왕실 문화를 체험하며 사랑을 나누는 가족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영건營建, 조선 궁궐을 짓다’ 특별전과 연계해 온 가족이 함께 전시를 관람하고 창덕궁을 답사하는 ‘뚝딱뚝딱 궁궐을 세워요’를 비롯해 궁중 공식 행사에서 불리며 의식을 빛나게 했던 악장(樂章)에 대해 배워보고 직접 노랫말을 써서 불러보는 ‘함께 짓고 부르는 궁중 노래, 악장’ 등이 있다.


또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왕실의 왕세자 교육’을 별도로 운영해 왕실의 자녀 교육 비법에 대해 알아본다.


참가 신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두 번에 나눠 접수한다. 교육일자에 따라 1월2일~7일 프로그램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1월9일~21일 프로그램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