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이해와 정착을 통한 초등 교사의 역량 함양을 위해 지난 12일, 14일 관내 초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수업 및 평가 담당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및 장학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2016. 초등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및 장학자료 활용 교사 연수는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 등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을 통해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현장 적용을 위하여 초·중 전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의 이해, 교실수업개선 등 교원역량강화 원격연수'를 1차로 실시하고,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에 대한 토론 중심 2차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계획 수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처럼 함평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행복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컨설팅의 결과로 관내 손불서초등학교, 함평손불중학교가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되는 결과를 낳았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은 "원격연수가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오늘 연수를 통해 내년도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 방향과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를 이해하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대영 함평교육장은 "학생들의 행복한 삶과 미래를 생각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