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으로 자녀와 소통하려는 부모를 위한 정보 제공
페이스북 안전하게 쓰는 환경 조성 방법 등 노하우 전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페이스북이 자녀들의 안전한 페이스북 활동을 원하는 부모들을 위한 온라인 공간을 마련했다.
13일 페이스북은 부모와 자녀가 안전하게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님을 위한 포털'을 공개했다.
'부모님을 위한 포털'은 페이스북으로 자녀와 함께 소통하려는 부모, 페이스북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를 위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한국어를 포함한 50개 언어로 제공된다.
이곳에서는 미성년의 자녀가 안전하고 현명하게 페이스북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 안전한 페이스북 사용법을 지도하는 노하우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전 세계의 온라인 안전 관련 기관 또는 전문가와 소통하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페이스북은 향후 국내 관련 기관·전문가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더 많은 부모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부모 사용자들에게 한국 문화와 정서가 반영된 도움도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부모님을 위한 포털' 출시를 기념해 자녀와 안전한 SNS 사용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싶은 부모를 위한 6가지 팁을 공유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팁은 ▲온라인에서도 남이 내게 하지 않기를 바라는 행동은 나도 남에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려줄 것 ▲자녀의 인터넷 이용 시간을 제한할 경우 부모님도 함께 규칙을 지키며 모범을 보여줄 것 ▲자녀가 SNS를 이용하기 시작할 때 함께 서비스를 이용해 보며 초기에 적극적으로 관여할 것 ▲자녀가 처음 휴대폰을 사용할 때와 같이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을 것 ▲SNS라고 해서 특별히 다른 지도 방식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부모 스스로를 믿을 것 ▲자녀에게 SNS 사용에 대한 도움을 받으며 대화를 유도할 것 등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