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서식품,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신의 경지(입신·入神)’들의 대장정 시작

동서식품,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13일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작년 대회 우승자 이세돌 9단이 대진 추첨을 실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동서식품은 13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창혁 한국기원 사무총장, 양건 기사회장 등 바둑계 인사들과 지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세돌 9단, 원성진 9단 등 내로라하는 프로 바둑기사들이 참석해 대진 추첨식을 실시하고, 대회 개막을 축하했다.


1999년부터 시작해 18회째를 맞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국내 바둑 프로 9단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대회다. '입신최강전'이란 이름은 최고의 기량을 지닌 국내 바둑 프로9단 '입신(入神)'들의 대결을 의미한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각종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점수화 한 '카누 포인트' 제도에 의한 24강 초청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하는 기사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24강 첫 대국은 1월2일 월요일 저녁 7시에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