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리더의 말과 글 ~ ’주제 강원국 교수 초청 강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ICT융합 기반 친환경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규해 ·기계공학부 교수)이 마련한 '통섭아카데미'가 16일 오후 5시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4호관 코스모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통섭아카데미의 초청 강사는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문을 담당했고,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의 저자로 잘 알려진 강원국 전북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 초빙교수(전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연설비서관)?이다.
강원국 교수는 이날 ‘리더의 말과 글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리더는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하며, 남의 생각이 아닌 내 생각과 나의 정체성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말하라”는 내용의 강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강연은 선착순 현장접수로 이뤄지며, 관심 있는 학생 및 교직원 모두 참석 가능하다.
한편, 전남대학교 ICT융합 기반 친환경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 2014년부터 공과대학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인문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인사를 초청, 통섭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박규해 사업단장은 “통섭아카데미가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지식·기술·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 및 융합역량 개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