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銀, 스마트워치에서 바코드 결제 서비스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우리銀, 스마트워치에서 바코드 결제 서비스
AD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우리은행은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한 ‘우리워치뱅킹 바코드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위비바코드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결제용 바코드를 생성해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하는 서비스다. 지난 8월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


이번 ‘우리워치뱅킹 바코드결제 서비스’에 따라 공인인증서 또는 보안수단(보안카드, OTP발생기) 없이 스마트워치에서 6자리 핀번호를 입력한 뒤 생성되는 바코드를 가맹점에서 바코드 스캐너로 읽으면 결제가 완료된다. 결제한도는 1회 30만원, 1일 50만원이며, 편의점, 커피전문점, 영화관 등 전국 3만여개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우리워치뱅킹은 스마트폰 OS버전이 ‘안드로이드 5.0’ 이상이고, 스마트워치는 타이젠OS(기어S2/기어S3), 안드로이드웨어OS에서 가능하다.


신균배 스마트금융부장은 “지난 해 10월 국내 최초로 기어S2 전용 우리워치뱅킹서비스를 실시한 데 이어 금년 6월 금융권 최초 음성인식 문자입력서비스 등 신기술 기반 웨어러블뱅킹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2017년에는 고객별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날부터 ‘스마트간편인증’ 서비스도 오픈한다. 기존 ARS, SMS인증의 경우 인증요청 후 응답을 기다려야 한 것을 스마트뱅킹 이체 거래시 ARS 인증 대신 클릭 한번으로 추가인증이 완료되게 했다. 스마트뱅킹에서 우선 시행하며, 향후 위비뱅크, 위비멤버스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