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정 배후수요를 품은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 '인기'

시계아이콘01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고정 배후수요를 품은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 '인기'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 조감도
AD


울산KTX역세권 M2블록에 들어서는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의 단지 내 상가가 지난 2일 분양에 나섰다. 지난 2월 아파트 분양을 조기에 완판시킨데 이은 후속 상가공급으로서, 그동안 울산 등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바 있어 이번 상가 분양 역시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

여기에 최근 신도시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 이번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 공급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내 상가의 경우 수백가구에 이르는 아파트 입주민 수요를 그대로 품을 수 있기 때문에 고정수요 확보가 극대화된 알짜 상품으로 꼽힌다. 특히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 택지지구의 경우 인근에 들어서는 아파트 수요도 확보돼 투자가치가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실제 4월 송도국제업무단지 A1블록에 짓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는 분양 당일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업계에 따르면 광명역세권 일대 아파트,오피스텔의 1층 단지 내 상가에는 3000만~9000만원 정도 웃돈이 붙는 등 신도시, 택지지구 내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뜨겁다.

또한 기준금리 1.25%의 역대 최저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데다 최근 11.3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 투자시장이 움츠러들며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가장 수익률이 높은 상가 시장이 각광받고 있어 이번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 공급은 더욱 많은 관심을 모은다. 실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3분기를 기준으로 집합상가 1.57%, 중대형 상가 1.38%, 소규모 상가 1.29%에 이르기까지 상가의 수익률이 오피스(1.26%) 등 타상품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 입주민 등 일대 배후수요는 물론 다양한 잠재적 수요를 가득 품은 단지 내 상가
이 상가는 지상 2층, 총 59개 점포 규모로 지어지며 각 점포는 전용면적 기준 35~138㎡의 다양한 크기로 구성된다. 아파트 503가구, 오피스텔 80실과 함께 인근 M-1BL, 서울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와 인근 교동, 언양권에서 유입되는 탄탄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 투자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바로 길 건너 M3블록에 들어설 예정인 동문 굿모닝힐 후속 단지의 상가와 함께 스트리트형 상권을 형성해 유동인구 유입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울산의 구도심이자 주요 생활권인 교동과 언양 등이 인접해있는데다 단지 바로 인근에 각각 교동과 언양으로 이어지는 직통도로 및 지하도로가 예정돼 있어 울산시 내 타 생활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교동과 언양 일대의 상업시설은 대부분 노후화돼 있어 깔끔하고 세련된 대규모 상권의 수요가 높아 이번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의 공급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 개발사업이 가져올 수혜로 날개짓
이 상가가 들어서는 울산KTX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은 울산 서부지역의 새로운 도심 기능 창출을 위해 개발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내년착공을 앞둔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인근에 조성될 신규 아파트 등 투자 잠재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을 중심으로 울산과학기술대학교와 삼성SDI가 있는 하이테크밸리를 비롯해 대우버스자동차 공장이 있는 길천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반송산업단지 등의 신규 산업단지 개발도 이루어지고 있어 보다 풍부한 광역 배후수요를 품게 된다.


여기에 상가 바로 앞으로는 연면적 3만 4000㎡ 규모, 전시장, 회의시설, 각종 지원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울산 최초의 전시컨벤션센터가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의 입주 전에 준공될 예정이어서 잠재적인 수요까지 탄탄히 갖추고 있다. 울산시 역시 일자리 창출과 경제체질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는 신성장동력원으로 컨벤션센터를 꼽은 바 있다. 또한 울산의 3대 주력산업인 석유화학, 자동차, 중공업 등 산업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행사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는 울산KTX신도시의 풍부한 수요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약 600여가구 고정수요 확보가 가능하다”며, “특히 앞 블록에 들어설 동문 굿모닝힐 후속 단지 내 상가와 함께 스트리트몰 형태를 갖춰 대규모 유동인구까지 유입될 전망이다”하였다.


‘울산KTX신도시 동문 굿모닝힐’ 단지 내 상가의 홍보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화합로 162(102호)에 위치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