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족 유혹하는 다양한 서비스로 눈길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아워홈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이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아워홈은 지난 4월 리뉴얼 이후 아워홈몰의 월 매출이 기존보다 평균 111%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 가입고객은 약 30% 가량 증가했다.
특히 지난 7월 삼복 프로모션 기간에는 작년에 비해 210% 가량 매출이 급증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한바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아워홈몰에 유입된 신규 방문자는 3배, 신규 가입고객은 2배 이상 증가했다.
현재 진행 중인 ‘아워홈과 함께 우리집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은 매출이 전체 아워홈몰 매출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아워홈과 함께 우리집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을 통해 아워홈은 단단하고 속이 꽉 찬 국내산 배추만을 사용한 ‘절임배추’와 김장 포기족을 위한 ‘김장김치’, 그리고 속 재료를 일일이 손질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버무려 김장을 완성할 수 ‘김장김치 양념’까지 총 3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아워홈 측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알뜰족과 휴대폰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 등 최신 쇼핑 트렌드를 리뉴얼에 적극 반영한 데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먼저 아워홈몰은 밑반찬이나 국·탕·찌개 가정간편식 등 반복 구매 비율이 높은 상품들에 대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 달에 2~3회 배송일을 지정하여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실속형코너’에서는 아워홈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상품을 도매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주로 기업간 거래로 판매되는 각종 소스와 육수, 돈카츠 등의 대용량 상품으로, 일반 소비자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워홈이 직수입한 해외 유수 브랜드의 파스타 및 통조림류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모바일 최적화 페이지를 구축한 것도 온라인몰 활성화에 한 몫 했다. 11월 현재 모바일 페이지를 통한 매출과 회원가입은 15 ~ 20%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상승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워홈 관계자는 “리뉴얼 이후 반년간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상품군과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