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기원, 2016 한류대상 국제교류대상 단체부문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이 2016 대한민국 한류대상을 수상했다.


국기원은 1일 사단법인 한류문화산업포럼에서 주최하는 '제6회 2016 대한민국 한류대상 시상식'에서 국제교류대상 단체부문을 수상했다.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국기원을 대표하여 오현득 국기원 원장이 참석했다.


국기원은 한류의 원조 태권도의 세계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한국문화 전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대상으로 선정됐으며 국제교류대상 기관부문은 해외문화홍보원이 선정됐다.

2016 대한민국 한류대상은 국제교류대상을 비롯하여 전통문화대상, 문화관광대상, 대중문화대상 등 5개 분야 24개 부문에서 한류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단체나 인물들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오현득 원장은 "태권도는 한국인의 정신과 혼이 담긴 훌륭한 우리의 전통문화 유산이다.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이 태권도의 가치를 더욱 높여 한류 열풍이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