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일 공단 본부사옥(전북 전주시 덕진구)에서 웹캐시, LIG시스템스, 카페 36.5 등 7개 협력업체 직원 100여명을 초청해 '2016년 NPS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NPS 동반성장 데이는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실천 의지를 다지고, 공단과 협력업체 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협력업체와 함께하는 NPS'와 '동반성장 명사특강'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인 '협력업체와 함께하는 NPS' 에서는 협력업체 직원들을 초청해 이원희 기획이사를 비롯한 공단 임직원들과 오찬 및 간담회를 함께하며 협력업체의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행사인 '동반성장 명사특강'에서는 한성대학교 홍순영 교수가 공단 임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왜 동반성장인가?'를 주제로 수요자 관점에서의 동반성장 필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원희 공단 기획이사는 "동반성장은 오늘처럼 이렇게 얼굴을 맞대고,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누는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동반성장 데이가 동반성장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