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사 등 600여명 참석 성황"
"차별화된 학습법으로 준비하는 똑똑한 입시전략"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정확하고 다양한 입시정보와 최신 입시경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2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수능학습전략법 및 대학입시설명회’는 박우정 군수와 고창고, 고창여고 등 지역 내 고등학교 재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고창군이 주관하고 강남구청이 후원한 이번 입시설명회는 강남 인터넷 수능방송 유명강사진과 입시전문가들이 참여해 수능대비 학습방법과 대학입시 전략에 대해 쉽고 재밌게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한 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날 최명형 강사는 영어 과목의 전략적 학습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정준교 강사는 수학 과목의 전략적 학습법을, 유웨이중앙교육 이승혁 입시상담실장이 수시모집 전형별 지원 준비 방법 등 최신 입시정보를 분석해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내년에 고3이 되는데 수능 준비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컸다”며 “강사님들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서 입시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고 계획을 잘 세워서 목표한 대학에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고창군과 같은 지방은 대도시에 비해서 입시에 대한 고급 정보를 알고 접하기가 쉽지 않아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대학진학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명문학교 육성과 미래 고창군 발전을 이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아낌없이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