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등학교 입학 자녀 둔 직장인 부모 대상 부모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3일 오전 10~12시 시민청 지하2층 바스락홀에서 진행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는 자녀가 내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직장인 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시민청 지하2층 바스락홀에서 '학교 가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줄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현직 교사가 강사로 나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편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예비 학부모들이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교육은 자녀가 학교라는 공간에서 처음으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들에 놀라지 않고 대처하고 잘 극복할 수 있는 요령과, 올바른 생활지도, 학습지도가 자녀의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중요성도 알려준다.


참석을 원한다면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로 전화하거나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종수 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지난 3년간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해야하는 직장부모들의 부모교육에 대한 욕구에 맞춰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 결과, 직장부모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만족도와 참여율이 높아지는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며 "앞으로도 각 커뮤니티 활동의 꾸준한 관찰과 지속적인 욕구 파악을 통해 부모교육을 포함한 수요자 중심의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장부모들의 일·가족 양립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