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제휴
폰타 가맹점 포인트 적립 서비스 출시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OK캐쉬백을 일본에서도 적립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이 일본의 로열티 마케팅과 제휴해 현지 5개 브랜드 1000여개 매장에서 최대 3%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폰타&OK캐쉬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본을 방문하는 OK캐쉬백 고객이 앱 내에서 폰타&OK캐쉬백 바코드 카드를 추가하면 멤버십 발급 절차 없이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를 한 번에 적립할 수 있다. 더불어 적립한 폰타&OK캐쉬백는 자동으로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된다.
폰타&OK캐쉬백 고객은 일본 전역의 루트인 호텔, 세가 엔터테인먼트, 히말라야, 아오키 등의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의 0.5~3%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폰타&OK캐쉬백 포인트는 귀국 후 환율에 따라 OK캐쉬백 포인트로 익월 자동 전환되며 현지에서 바로 사용도 가능하다.
SK플래닛은 앞으로 일본의 편의점 브랜드 ‘로손’과 ‘로손 스토어 100’의 1만3000여 개 가맹점을 내년 1월17일 추가 예정하는 등 제휴사를 확대하고, 일본 고객이 국내에서도 포인트 적립 가능하도록 추진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서비스와도 협력해 OK캐쉬백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폰타&OK캐쉬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원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OK캐쉬백 앱을 내려 받아 카드를 추가하면 된다. iOS 버전은 내년 제공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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