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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中 전략 신차로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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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中 전략 신차로 시장 공략 가속화 현대차가 2016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한 중국 현지 전략 모델 '올 뉴 위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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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기아차가 중국 전략 신차들을 잇달아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판매가 가장 많이 이뤄지는 소형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준준형차를 중심으로 현지 전략 신차를 잇달아 출시했다.


현대차는 지난 18일 개막한 '2016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략 차종 위에동의 완전 변경 모델인 '올 뉴 위에동'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중국 준중형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 뉴 위에동은 지난 10월 출시된 '위에나(영문명 신형 베르나)'와 함께 현대차 중국 준중형 시장 공략의 첨병이 될 전략 모델로, 지금까지 130만대 이상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킨 위에동의 신화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올 뉴 위에동은 주요 고객인 30~40대 중산층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외관 ▲각 도로 상황에 최적화 된 편안하고 견고한 주행 성능 ▲동급 최고 연비 ▲다양한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공간 최적화를 통해 달성한 넉넉한 실내 공간 등을 갖췄다.


올 뉴 위에동은 올해 말부터 베이징 3공장에서 양산에 들어가 내년 상반기 중 중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中 전략 신차로 시장 공략 가속화 현대차가 2016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한 중국형 '베르나' 콘셉트카


현대차는 지난달에는 중국 4공장인 창저우공장의 첫 번째 생산 모델인 위에나를 출시했다.


위에나는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철저히 반영해 탄생한 현지 전략 소형차로,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한 도심형 패밀리 세단'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올해 들어 9월까지 총 9만9290대 판매된 기존 루이나(영문명 베르나)가 중국 소형 세단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차 위에나가 새롭게 투입되면 중국 소형차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등장한 바 있는 위에나는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 ▲한층 개선된 동력 및 주행성능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을 통해 20~30대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SUV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내년에는 중국 전략형 SUV 차종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中 전략 신차로 시장 공략 가속화 기아차가 2016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한 플래그십 SUV KX7


기아차 역시 SUV 라인업을 강화한다. 기아차가 2016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플래그쉽 SUV 'KX7'을 최초로 선보였다.


기아차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SUV 시장에서 현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한 SUV KX7을 출시해 시장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에 본격 출시되는 KX7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중국 전략형 모델로 다양한 주행지원 기능을 갖추는 등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고급 중형 SUV다. 넓은 실내공간, 남성적인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정숙성이 특장점이다.


앞서 지난 7일에는 중국 시장 전략 모델 신형 K2를 출시했다.


2011년 출시된 후 5년만에 2세대 모델로 태어난 신형 K2는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현지 전략 소형차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 총 77만4027대에 달하는 1세대 K2는 기아차가 중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2002년 이후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다. 이번 신형 K2는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에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또한 한층 개선된 동력 및 주행성능과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을 통한 강화된 안전성도 확보했다. 무엇보다 최고출력 100마력(ps)의 카파 1.4 MPI, 최고출력 123마력(ps)의 감마 1.6 MPI 등 두 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에 6단 자동·수동 변속기를 새롭게 탑재해 우수한 동력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했다.

현대기아차, 中 전략 신차로 시장 공략 가속화 기아차가 중국 시장에서 선보인 신형 K2


기아차는 이번에 선보이는 4도어 모델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5도어 모델 등을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해 연평균 18만대의 신형 K2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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