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규어코리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결선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5초

재규어코리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결선 개최 재규어코리아의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AD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의 최종 결선을 12월 3일 개최한다.

올해 1회를 맞는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코리아가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전세계 재규어 브랜드가 진출한 국가 중 최초로 진행되는 것으로 재규어코리아는 매년 디자인 어워드를 이어가기로 했다.


올해 공모전은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는 주제로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진행됐다. 기간 중 접수된 총 117개 작품을 대상으로 3단계에 걸친 전문 심사위원단 및 재규어 글로벌 디자인 팀의 엄격한 사전 심사를 통해 13개팀이 선정됐다. 평가는 ▲브랜드 이해도(30%) ▲창의성(30%) ▲디자인 컨셉(20%) ▲완성도(20%) 등 4가지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

오는 3일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진행될 최종 결선에서는 사전 심사를 통과한 13개팀 중 상위 3개팀의 최종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특히 결선 현장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이자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인 이안 칼럼이 참석, 결선 평가와 함께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재규어 디자인 철학과 그만의 경험, 가치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재규어코리아가 준비한 장학금과 특전도 마련됐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최종 우승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견학, 영국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2등 팀에게는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견학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이, 3등 팀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백정현 재규어코리아 대표는 "올초 진행된 재규어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에서 참가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에 감동받아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제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시작으로 향후 세계 무대에서 활동할 대한민국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 및 국내 자동차 문화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