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외 계층 따듯한 겨울 돕기 나선 빗물펌프장 직원들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영등포구, 빗물펌프장 근무자들 전문 기술력 활용한 ‘안전복지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난 17일 신길동 거주 독거노인 양 모 할머니는 창문 바람막이 작업을 하고 있는 영등포구청 직원에게 “문틈사이로 칼바람이 들어와서 그전까진 몹시 추웠는데 올 겨울엔 따뜻하게 지내겠어. 고마워요”라며 연신 인사를 건넸다.


여름철 수해 예방을 위해 앞장섰던 빗물펌프장 직원들이 겨울에는 수해 방지 업무가 마무리되는 휴식기를 이용,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돕기에 나선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내년 2월15일까지 빗물펌프장 근무자들의 전문 기술력을 활용한 재능 기부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절기를 맞아 빗물펌프장 직원 16명은 오전에는 수방시설 유지관리 및 점검 등 본연의 업무를 수행, 오후에는 독거어르신, 경로당, 어린이집, 장애인 가구 등 어려운 이웃 280여 곳을 찾아 자신의 전공을 살려 재능 기부를 펼친다.

직원들은 모두 전기, 기계분야 기사 ·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해당 분야에 풍부한 근무경험을 갖춘 전문기술사들로 자체 보유한 점검 장비로 지역 내 소외계층가구의 난방·전기·위생·수도시설 등을 무상으로 점검·수리해 준다.

소외 계층 따듯한 겨울 돕기 나선 빗물펌프장 직원들 대림동 경로당 무상점검
AD


겨울철 보온을 위한 에어캡 설치 등 비교적 간단한 것부터 일반인들이 하기 어려운 ▲보일러 작동 상태 및 연료 누유·누설 여부 ▲난방배관 누수 ▲누전 차단기 동작 상태와 적정 사용여부 ▲콘센트, 플러그, 전선 상태 점검 및 수리 ▲위생설비 및 급수시설 수리 등 주거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결과 고장이 났거나 노후화 된 전등, 콘센트, 전선, 수도밸브 등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전기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도 실시해 화재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할 계획이다.


또 고장 정도가 심해 수리가 불가하거나 고액의 수리비가 요구되는 시설은 전문 업체를 안내해 준다.


재능 기부 ‘안전복지서비스’는 200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직원들을 기다리는 독거노인과 경로당 및 어린이집의 바람을 반영해 한해도 거르지 않고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264곳을 찾아가 재능을 나누었으며, 올해는 동 주민센터와 어르신복지과, 가정복지과에서 추천한 소외계층 가구 280여 곳을 찾아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빗물펌프장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게 돼 그 의미가 더 뜻깊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봉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