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RCS社 뉴넷 캐나다 인수 "차세대 문자메시지 사업 진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삼성전자, RCS社 뉴넷 캐나다 인수 "차세대 문자메시지 사업 진출"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술 기업인 '뉴넷 캐나다'를 인수 한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차세대 문자메시지 기술인 RCS 사업에 본격 진출하고, 관련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RCS 인프라가 없는 이동통신사업자에게 RCS 서버 솔루션을 제공해 이동통신사업자들의 RCS 도입을 가속화하고 RCS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 보급을 확대해 보다 빠른 RCS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만든 통합 메신저 규격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기존 단순 메시지(SMS) 전송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사진 전송, 그룹 채팅 등이 가능하다.


또한 RCS 기술을 채용한 이동통신사업자간 연동도 가능해, 사용자들은 RCS 지원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예정이다.


캐나다 노바스코샤의 핼리팩스에 위치한 뉴넷 캐나다는 2009년 뉴페이스 테크놀로지로 설립됐으며 이후 2014년 미국의 뉴넷 테크놀로지에 인수됐다.


뉴넷 캐나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RC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이동통신사업자,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