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25회 영암군농업인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7초

제25회 영암군농업인대회 개최
AD


"시상, 화합의 한마당, 군민장학금 전달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은 11일 영암군민회관에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제25회영암군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우리 함께하면 희망찬 농업과 행복한 농촌을 만들 수 있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풍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농업인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더불어 농업인과 함께 우리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전동평 영암군수, 박영배 군의장, 조태현 농업인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농업인단체 회원 및, 농업 기관·사회단체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행사로는 바쁜 농사일에도 함께 틈틈이 시간을 내서 연습한 미암비래마을 농업인의 흥겨운 사물놀이공연이 있었으며, 아울러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조금씩 모은 장학기금은 농촌지도자영암군연합회(회장 최원길) 200만원, 한국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회장 김갑임),(사)한국농업경영인영암군연합회(회장 조태현) 200만원, (사)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회장 안상길)200만원, (사)대한한돈협회영암군지부(회장 임성주)300만원, (사)한국낙농육우협회영암군지부(회장 김인철) 200만원, 영암군대봉감연구회(회장 유인상) 200만원을 농업인대회를 기념하여 군민장학기금에 전달했다.


시상식에서는 이춘자 삼호읍생활개선회장 등 3명이 으뜸농업인상을, 이진성 삼호읍농촌지도자회총무 등 11명이 농업인대회상을, 김광택 한농연군연합회 감사 등 9명이 우수회원상을 수상했다.


또한, 박도상 영암농협장 등 6명이 농업단체연합회장인 공로패와 감사패를 받았다.


전동평 군수은 "영암의 농업을 이끌어가는 여러분들이 함께 모여 제25회 농업인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가지고 우리 농업의 도약을 위해 한층 더 분발해 우리지역이 살기 좋고 행복한 농촌으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조태현 농업인단체연합회장은 "농업인과 군이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며 희망이 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농업인 여러분들이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농업인 대회는 시상식 이외에도 사물놀이공연, 농업상식퀴즈 우수농축산물(고구마, 무화과, 대봉감, 콩류, 축산물) 전시 등의 프로그램과 제2부 행사인 농업인단체 화합의 한마당인 래크레이션, 어울림한마당 등의 행사도 진행됐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농업인단체의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농업인 모두의 축제이면서 농업인과 하나 돼 다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