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이커머스 쿠팡이 김장의 모든 것을 준비했다. 쿠팡은 14일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식재료부터 가전까지 총 200여 종의 김장 용품을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김장 및 수육 식재료, 주방용품, 김치 냉장고 및 김장 가전 등 다양한 김장 용품을 한 자리에서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추천 상품을 구성했다. 각 카테고리 별로 보다 많은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도록 별도의 상품 페이지도 갖췄다.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 김장에 필요한 식재료는 물론, 김치와 궁합이 잘 맞는 수육 재료까지 한 데 모았다. ‘괴산절임배추’는 일교차가 큰 지역 특성상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또 전통재래농법으로 키우고 청정 지하 암반수로 씻어 무르지 않고 아삭아삭함을 자랑한다. 쿠팡가는 3만3000원대이다. 또 비계가 적고 살코기가 많아 인기 높은 ‘고기천국 돼지고기 목삼겹 보쌈용 500g’은 3000원대에 판매한다.
김장은 손이 많이 가는 만큼 주방용품을 꼼꼼히 챙겨두면 좋다. ‘굿라이프샵 김장의 달인 버무리 김장매트’는 튼튼하고 깔끔한 방수포로 다량의 김장 양념을 버무리는 작업도 쉽고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쿠팡가는 8000원대이다. 전기 없이도 채소, 과일 등을 간편하게 다져주는 ‘하이브라이트 스마트 다지기 앤 채칼’도 1만1000원대에 판매한다.
김장을 한결 수월하게 해주는 김장 가전 용품과 김치 맛을 더해주는 김치 냉장고도 빼놓을 수 없다. ‘한일 핸드블랜더 HHM-800’은 속도 조절 기능이 있어 다양한 재료와 소스를 간편하게 섞거나 반죽할 수 있다. 무, 양파 등 딱딱한 채소류를 다지는데도 유용하다. 쿠팡가는 4만4000원대이다. 스마트 냉각 시스템으로 김치를 오랫동안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해주는 ‘클라쎄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37만9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김성훈 쿠팡 푸드그룹 실장은 “예년보다 오른 김장 물가로 보다 저렴하게 김장을 준비하고 싶은 고객들이 이커머스를 많이 찾고 있다”며 “쿠팡은 다양한 가격대와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알뜰하고 간편한 김장 준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