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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밀버스에 IBM 마케팅 클라우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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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한국 IBM은 최근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인 밀버스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IBM 마케팅 클라우드는 소셜미디어, 웹, 모바일 앱 등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정보로 고객의 프로필을 생성하고 분석해 고객의 디지털 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상품을 추천까지 해 주는 자동화된 마케팅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되어 어떤 형태의 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 조사 회사인 이마케터(eMarketer)의 “2019년 e커머스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도 이미 국민의 62%가 모바일, 인터넷등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세계 7위의 e커머스 국가로 시장 역시 매년 10% 이상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국내의 유통 기업들 역시 수익성을 개선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분석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웹 사이트 방문, 이메일 클릭, 다운로드, 구매, 트윗, 모바일 앱등에서의 다양한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수집된 데이터 정리 및 정리된 데이터와 각 IT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수작업등 여전히 기술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어려운 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국내 유명 리테일 및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버스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을 통해 투입 인력과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이고 효율성과 고객만족도는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IBM 마케팅 클라우드는 기존 데이터베이스와의 연동이 쉬워 데이터를 핸들링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동분석 기반으로 데이터를 설정, 고객 세그먼트 세분화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세그먼트별로 차별화된 프로모션 및 메시지 설정도 자동화할 수 있는 장점도 함께 제공한다. 실제로 프로모션 이메일의 실제 고객 도달률은 도입 이전 대비 10%, 오픈률 역시 5%나 향상되는 괄목할 만한 향상을 보이며 매출 증대에도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김용태 한국IBM 커머스사업부 상무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 채널, 행동 마케팅 효과를 활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분류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고 고도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며 “더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IBM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하여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성공사례공유 등 적극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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