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 시장 전략 모델 신형 K2를 출시했다.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7일(현지시간) 중국 후난성에서 김견 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기자단, 딜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K2 출시 행사를 갖고 판매에 나섰다.
2011년 출시된 후 5년만에 2세대 모델로 태어난 신형 K2는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현지 전략 소형차다. 김견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는 인사말을 통해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확보한 신형 K2가 중국 소형차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며 "기아차는 내년에도 업체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중국에서 경쟁력 있는 신차를 바탕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 총 77만4027대에 달하는 1세대 K2는 기아차가 중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2002년 이후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다. 이번 신형 K2는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에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또한 한층 개선된 동력 및 주행성능과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을 통한 강화된 안전성도 확보했다. 무엇보다 최고출력 100마력(ps)의 카파 1.4 MPI, 최고출력 123마력(ps)의 감마 1.6 MPI 등 두 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에 6단 자동·수동 변속기를 새롭게 탑재해 우수한 동력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했다.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도 41%까지 적용했다. 차체강성을 강화함으로써 차량의 안전성과 주행성능을 동시에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K2는 기아차의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주력 모델로 출시 전부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며 "중국 소형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로 미래 핵심 고객인 젊은 구매층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에 선보이는 4도어 모델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5도어 모델 등을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해 연평균 18만대의 신형 K2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