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위아 '급여 1% 나눔'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현대위아 '급여 1% 나눔'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위아는 2일 열린 ‘2016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나눔국민대상은 국내외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유공자와 기관을 포상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계획된 행사다.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휴먼멘토링 등 4개 수상 분야 중 현대위아는 물적나눔 분야에서 수상했다.


현대위아는 직원들이 직접 월급을 모아 소외된 이웃을 돕는 ‘급여 1% 나눔’으로 장관상을 받았다. 현대위아의 급여 1% 나눔은 지난 2012년 첫 모금활동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약 20억원을 모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약 3000여명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연 평균 모금액 7억원으로 직원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는 협의회를 매달 운영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랑을 전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급여 1% 나눔 활동을 더욱 확대해 지역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윤준모 사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나눔으로 큰 상을 받게 돼 더욱 뜻 깊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들이 소외된 이웃들과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