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10월31일 10:00…포털이슈 톱10
1. 최순득
최순실 씨는 물론 최 씨의 친언니인 최순득 씨도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 실세로 행세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31일 조선일보는 20여 년간 최씨 자매와 매주 모임을 가져왔다는 한 인물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2. 서지혜
3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는 서지혜, 샤이니 민호, 김준현, 장도연, 양세찬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서지혜는 '폭탄 돌리기 미션'을 수행하면서 욱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유재석으로부터 '욱지혜', '홧병' 등의 별명을 얻었습니다.
3. 최재경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국정농단 정국을 컨트롤할 새 민정수석으로 최재경 변호사를 30일 내정했습니다. 최 변호사는 경남 산청 출신으로 대구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습니다.
4. 할로윈데이
할로윈데이는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입니다.
5. 첸백시
31일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엑소 첸백시의 ‘헤이 마마’(Hey mama)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6. 박근혜 하야
지난 주말 서울 청계광장에 모인 시민들이 비선실세 의혹 논란을 받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외쳤습니다.
7. 정아름
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 씨가 최순실 씨의 측근 차은택 씨와의 관계설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8. 박관천
청와대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 논란이 지속되면서 박관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의 과거 발언이 다시 조명되고 있습니다. 박 전 행정관은 2014년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중 "우리나라 국가 권력 서열 1순위는 최순실, 2위는 정윤회, 3위가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9. 거국 중립 내각
거국 중립 내각은 특정한 정당이나 정파에 한정되지 않은 중립적인 정부 내각을 의미합니다.
10. 김종인
비선실세 최순실 씨 사태로 인한 국정 혼란을 수습하기 위한 거국 중립 내각의 총리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