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 산수유 우수제품, 해외시장 문 두드리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구례 산수유 우수제품, 해외시장 문 두드리다!
AD


"구례 중소기업 산수유 제품 수출길 기대"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은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6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에 구례 산수유 제품의 국내유통 및 수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야생화연구소 연구원들이 발 벗고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 주관으로 1,100개 국내 우수업체, 44개 국가, 695명의 해외바이어와 83개사 371명의 국내 대기업 구매담당자(MD)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기존의 제품 포장재를 리뉴얼하며 과감한 투자를 시도한 선명농원(대표 이은자)은 산수유엑기스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워 해외바이어 대상으로 시음 및 판촉을 진행하였으며, 일본, 캐나다, 중국 등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내 대형 유통회사에서도 상담문의가 쇄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구례 산수유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우수상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동시에 구례 산수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