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2016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주간'을 24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주간'은 '소프트웨어(이하 SW)교육, 미래를 코딩하다'라는 주제로 SW교육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예년과 다른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SW교육 체험주간 시작되는 24일(월)부터 25일(화)에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SW교육 포럼'이 코엑스에서 열린다.
SW교육 체험주간의 두 번째 메인 프로그램으로 'SW교육 페스티벌'이 28일(금)부터 29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열린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없는 많은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 SW창작과정과 알고리즘 설계과정을 재미있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 2도' 운영된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될 우리 학생들을 위한 SW교육 확산에 정부와 기업, 대학 등이 함께 참여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SW교육을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통한 SW교육 체험기회를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