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고객이 직접 본인의 자동차로 서킷을 주행해 최고 연비를 가리는 대회
11월 19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본선 진행

현대차,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가 서킷을 주행해 최고의 연비를 겨루는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현대차에서 시판 중인 전 차종(상용 제외)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비 대회다.


현대차는 참가자들이 공인 연비 측정 환경보다 더 가혹한 환경인 서킷에서의 주행을 통해 자기 차량의 실제 연비를 직접 검증하면서 현대차 연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고객은 1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보유 차명, 동반 가족수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대회 본선은 11월 19일 인제스피디움에서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00㏄ 미만 승용 ▲2000㏄ 이상 승용 ▲7단 듀얼클러치변속기(DCT)와 수동변속기 적용 차종 등 총 5개 조로 나눠 부문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서킷을 3바퀴(약 12㎞) 주행한 후 공인 연비 대비 차량 내 트립컴퓨터에 기록된 연비 상승률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대차는 이번 대회의 통합 수상자(1~3등)에게 100만~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부문별 우승자에게 5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 현대차는 에코에너지 체험 이벤트, 어린이 공학교실, 마술쇼, 버블쇼, 버스킹 공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현대차의 친환경차 전체 라인업에 대한 시승회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공인 연비 측정 환경보다 악조건인 서킷에서 진행되는 만큼 당사 공인 연비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현대차의 우수한 연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