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캠시스, 제로금리 CB발행 결정…100억원 자금확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전장-IT 전문기업 캠시스가 100억원 규모의 제로금리 전환사채(CB) 발행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캠시스가 발행하는 100억 규모의 CB는 표면 및 만기 이자율이 모두 0%이며, 만기는 발행일로부터 5년 뒤인 2021년 10월 20일이다. 전환가액은 2745원이며, 발행대상자는 파인아시아자산운용과 현대자산운용이다.

캠시스는 이번 CB발행을 통해 확보하게 되는 100억원 중 60억원은 1920원대의 낮은 전환가액을 형성한 기존 CB에 대한 콜 옵션 행사를 통해 전량 소각, 보다 적극적인 주가관리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머지 자금 40억원은 현재 추진 중인 신규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CB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통해 기존 CB에 대한 단기 오버행 이슈를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으며, 현재 추진중인 신규사업 계획을 차질 없이 실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캠시스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2013년부터 전장-IT, 생체인식 보안,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