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22~23일 순천만국제정원에서 수학축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전남도교육청, 22~23일 순천만국제정원에서 수학축전 개최
AD


자연과 함께!‘정원 속에서 수학을 체험하세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2~23일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라는 주제로 ‘제2회 전남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축전은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면서 이해하고 체험하는 초·중·고 프로그램부스, 주제관, 수학놀이터 등 82개 부스와 전남수학창의성대회, 수학통계 포스터 전시, 수학클리닉, 수학교구코너 등으로 운영된다.


주제관 부스에서는 ‘도형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이용되는가?’라는 물음으로 평면도형, 정다면체, 입체도형이 우리생활에 어떻게 이용되는지를 체험한다. 교과서의 이론만으로 접하던 내용을 학생들이 생각하고 만들면서 원리를 깨쳐나가는 주제 활동을 16개의 부스에서 운영한다.

부스운영은 도내 학교별 수학동아리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운영한다. 총 500여명의 도우미 학생들이 부스별로 4~8명으로 구성되어 체험학습장을 방문한 학생들을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전남수학축전은 작년의 성과에 힘입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40,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학 학습내용을 생활 주변현상과 연관시켜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도록 탐구체험활동이 가능한 축제의 장(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체험전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즐기는 수학문화축제로 미래의 희망인 전남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수학적 사고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