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安 "많은 기업 위기…빨리 문제 인식·해법찾으면 망하지 않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安 "많은 기업 위기…빨리 문제 인식·해법찾으면 망하지 않아"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상임공동대표는 12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생산을 중단한 것과 관련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빨리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법을 찾으려고 노력한다면, 망하는 길로 접어들지 않고 잘 될 가능성도 많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삼성 갤럭시노트7 생산·판매 전면중단이라는 충격적 소식을 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선 안 전 대표는 경영학자 짐 콜린스(Jim Collins)의 저서를 인용, 기업의 흥망성쇠를 ▲1단계(성공으로 자만심이 발생) ▲2단계(원칙없는 욕심) ▲3단계(위험-위기 가능성 부정) ▲4단계(추락) ▲5단계(몰락)로 구분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지금 많은 기업들이 3~4단계 위기에 접어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며 "바깥으로 보기에 실적이 좋아보이는 기업들도 내부모순이 쌓이는 3단계에 와있고, 대우조선해양을 비롯한 조선·해운업체는 4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진단했다.

안 전 대표는 또 "우리가 빨리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면 5단계로 접어들지 않고 잘 될 가능성도 많다고 한다"며 "대한민국 당면 현안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해법을 만들고, 공론화하는데 저희 국민의당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