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성식 "전경련, 時代의 흐름 앞에 해체돼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전경련, 이미 정치·사회단체로 변질…4차 산업혁명에 경쟁력 없어"

김성식 "전경련, 時代의 흐름 앞에 해체돼야"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 사진제공=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6일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과 관련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공정경제, 시장경제를 해치는 재벌기득권이 됐다"며 "시대의 흐름 앞에 해체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백주대낮에 대기업 임원 50여명을 외압으로 모아놓고 가짜도장을 찍게한 대리인인 전경련은 제4차 산업혁명이 논의되는 마당에 경쟁력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우선 전경련이 미르·K재단을 해체하고 통합재단을 만들겠다고 공언한데 대해 "증거인멸을 위해 통합하겠다는 전경련 간부의 발언이 전경련 해체 목소리로 돌아오고 있다"며 "증거를 인멸하고 또다시 월권으로 해체할 바에야 전경련부터 해체하는 것"고 지적했다.


이어 김 정책위의장은 "전경련은 공정경제, 시장경제를 해치는 재벌기득권임은 물론, 어버이연합을 우회지원하는 등 정치·사회적 영향력 단체로 변질됐다"며 "이제 전경련은 기능을 대한상공회의소(상의)와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에 맡기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또 "정부부터 더 이상 전경련과 어떤 의논 등을 하지 않길 바란다"며 "17대 공기업과 공공기관도 전경련에서 탈퇴하라"고 촉구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