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10일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10일 개막 잠실야구장 전경[사진=김현민 기자]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이 오는 10일 시작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016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경기일정을 5일 발표했다. 정규시즌 4위 팀과 5위 팀이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놓고 겨루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10일 열린다. 13일부터는 정규시즌 3위 넥센 히어로즈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승리한 팀이 대결하는 준플레이오프(5전3승제)가 열린다.


정규시즌 2위 NC 다이노스와 준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대결하는 플레이오프(5전3승제)는 13일부터 한다. 정규시즌 우승팀 두산 베어스와 플레이오프 승자가 최종 우승 팀을 가리는 한국시리즈(KS)는 오는 29일부터 7전4승제로 한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두 경기 모두 정규시즌 4위 팀 홈구장에서 열린다. 미리 1승을 안고 싸우는 4위 팀이 한 경기라도 이기거나 비기면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한다.


포스트시즌 경기가 우천 등으로 열리지 못하면 다음 날로 순연된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사이에 최소 하루는 이동일로 한다. 단, 우천 등으로 인해 경기가 연기돼도 정해진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때는 예정된 일정으로 경기를 한다.


연장전은 15회까지만 한다. 연장전에서 승패를 가리지 못할 경우 무승부로 한다. 그 경기는 시리즈별 마지막 경기가 끝난 뒤 시리즈 전적에서 무승부가 발생한 구장에서 이동일 없이 연전으로 한다. 이 경우 시리즈 전적에서 무승부가 발생한 경기의 홈팀이 홈 구단이 된다. 한 시리즈에서 2무승부 이상 발생하면 하루 이동일 후 연전으로 한다.


포스트시즌 경기 시작 시간은 평일은 오후 6시 30분,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2시다. 입장권 예매처 및 중계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