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게임의 설치 전환율과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실행형 사전등록 어플리케이션 '루팅'이 매일 새로운 쿠폰을 추가하며 1위 어플 '모비'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가운데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유저들에게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플러스 쿠폰을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이 추가된 게임은 지난 26일 1주년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한 '영웅의진격'으로, 3일차까지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 10분' 미션을 완료하면 누적 일자에 따라 '체력 100개'와 '10만 골드', '20만 골드'를 지급한다. 아울러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3일차 미션을 모두 완료한 유저에게는 '만능의 귀고리 1개'와 '고급 강화석 30개' 등이 포함된 플러스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트라이톤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영웅의진격'은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토리모드, 길드 레이드, 속성별 패시브 스킬, 역사 기록관 등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담았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원터치 스킬 시스템을 갖췄다.
지난 26일 신규 서버 '가브' 오픈을 포함한 1주년 특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하고 이를 기념하여 7성 진화, 암흑 던전 초기화 및 보상 등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복귀 유저에게는 특별한 이벤트 보상을, 신규 유저에게는 14만원 상당의 스타트 팩을 전원에게 지급하고 있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특화 사전등록어플리케이션으로 일반적인 사전등록 어플과는 달리 사전등록부터 시작해 론칭 이후 3일 간의 게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누적 일자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붉은보석2' 등 출시 예정이거나 막 출시한 모바일게임 기대작의 사전예약 및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루팅 포인트'를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및 타 어플에서는 받을 수 없는 파격적 혜택을 지급하는 '레전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