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百, 면세점 유치 총력…"요우커 200만명 유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현대백화점면세점, 중국 현지 17개 여행사 협력MOU
"중국 관광객 200만명 유치"


현대百, 면세점 유치 총력…"요우커 200만명 유치" 현대면세점은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이동호 현대면세점 대표(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와 장시우홍 CTS 총경리(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 리추엔 CYTS 한국·일본 사업부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등 중국 현지 상위권 17개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서울시내 신규 면세점 특허권 입찰을 앞두고 현대백화점이 면세점 유치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의 면세점 법인인 현대백화점면세점(현대면세점)은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현지 여행사 17곳과 '한중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면세점은 이번 MOU를 통해 '요우커(중국인 관광객)' 2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복안이다.


중국 최대여행사인 중국여행사(CTS)와 업계 3위인 중국청년여행사(CYTS)를 포함해 중국 현지에서 해외로 관광객을 보내는 중국 상위권 17개 여행사가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이들 여행사는 향후 현대면세점이 면세점을 유치하면 ▲현대백화점 이벤트홀 및 한류 콘텐츠 복합문화공간 SM타운에서의 한류 체험 ▲봉은사 템플스테이 ▲한류스타거리 투어 등 강남지역 관광상품 개발 ▲요우커들이 선호하는 프리 기프트(경품) 상품 개발 ▲한류스타 공연 기획 등 마케팅 부문 등 공동 협력키로 했다.


현대면세점은 이번 협력으로 면세점 사업에 핵심인 중국인 관광객 200만명을 확보, 향후 면세점 사업권을 얻으면 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동호 현대면세점 대표는 "작년 7월 신규 면세점 입찰에서 탈락한 이후 1년여간 면세점 TF팀을 유지하며 철저하게 준비했다"면서 "이번 중국 여행사들과의 MOU체결도 그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여행사들과 요우커들이 한국에서 쇼핑과 문화, 관광 등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요우커 유치 확대에도 적극 나서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일조하고 경제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장시우홍 중국여행사(CTS) 총경리는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서울 강남지역에 대한 중국 현지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30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명품·럭셔리MD 유치에 있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현대면세점이 서울 강남 삼성동에 들어설 경우 코엑스 단지가 컨벤션·엔터테인먼트·쇼핑·숙박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한국 관광의 게이트웨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현대면세점은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면세점 후보지로 정하고, 신규 면세점을 신청할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