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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스파익스 아시아 5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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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및 자회사서 스파이크상 1, 은상 1, 동상 3 수상
‘통일의 피아노’ 캠페인, 올해 신설된 뮤직 부문 '본상'
만 30세 미만 광고인 참가 영 스파익스 경연은 '은상'

제일기획, 스파익스 아시아 5개 본상 수상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음악부문 스파이크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직원들이 프라순 조시 음악부문 심사위원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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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제일기획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권위가 높은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스파이크상 1, 은상 1, 동상 3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올해 광고제에는 아시아 태평양지역 23개 국가에서 필름, 모바일, 미디어 등 20개 부문에 총 5132점의 작품을 출품해 역대 최다 출품 기록을 세웠다.

제일기획은 본사와 자회사 아이리스에서 진행한 다양한 광고 캠페인으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일기획과 통일부가 분단의 상징인 철조망으로 피아노를 만들어 이를 전시, 연주에 활용한 '통일의 피아노' 캠페인은 올해 신설된 음악 부문에서 스파이크상을 수상했다. 스파이크상은 금ㆍ은ㆍ동 구분없이 시상하는 부문에서 수여되는 본상으로 타 부문 금상과 동일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이 밖에 삼성전자 론칭 피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소공포 및 발표 불안을 겪는 사람들이 가상현실(VR) 가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한 ‘비피어리스’ 캠페인은 광고ㆍ선전(PR)부문 동상을, 특별한 언어영역 시험 문제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자존감을 높여준 ‘EBS 힐링 모의고사’ 캠페인이 미디어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아이리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갤럭시S7의 향상된 카메라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고품질의 사진, 영상을 SNS에 공유하도록 한 소셜미디어 캠페인 ‘잘못을 바로잡다'로 미디어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호주법인과 함께 호주 넷볼 대표팀 선수들을 긍정적인 롤 모델로서 재조명한 ‘리씽크 롤 모델’ 캠페인으로 필름 크래프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들이 참여하는 영 스파익스 경연에서는 제일기획의 오지윤 프로, 김효명 프로가 케이크 판매 수익으로 구순구개열 질병을 가진 아이들의 수술비를 지원해주는 인터렉티브 아이디어로 통합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이번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본상 수상 외에도 심사위원장 배출, 세미나 개최, 아카데미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회사의 글로벌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제일기획 본사 소속 이경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와 최학균 CD는 각각 다이렉트ㆍ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과 디자인 부문 심사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자회사 아이리스의 에드 청 CD는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광고제 첫 날인 지난 21일 열린 제일기획 주최 세미나에는 약 500명의 참관객이 몰렸다. 연사로 나선 UX팀 김민아 팀장은 ‘효과적인 VR 경험 만들기’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언팩 행사 등 VR 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더불어 VR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도 발표했다.


자회사 아이리스도 같은 날 ‘게임을 바꿀 시간’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혁신을 기대하고 문화와 융합된 스포츠에 참여하길 원하는 요즘 스포츠 팬을 공략하기 위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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