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제71회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24일 오전 8시 제71회 강동그린웨이걷기대회를 일자산 자연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에는 현대백화점과 강동구체육회 공동주관으로 생명존중 캠페인을 특별히 마련했다.
생명존중 7대 다짐문 낭독외에 ‘정신건강 선별검사’, ‘가족사랑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입관체험을 할 수 있는 ‘힐다잉 부스’도 운영한다.
지난 8월 '청소년 자살예방'부문 'WHO 건강도시상' 수상에 빛나는 강동구는 생명사랑의 달인 9월을 맞아 ‘강동구민 힐링캠프’, ‘가족에게 손편지쓰기’, ‘학습콜링 연계 생명존중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또 매달 온실가스 저감 및 승용차 이용축소를 위해 매달 넷째주 수요일을 “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정하고 구청광장을 폐쇄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그린웨이를 통해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민들과 공유한다.
이 후 이어지는 걷기대회는 일자산 잔디광장, 해맞이광장과 허브천문공원으로 이어지는 3.5㎞구간 1시간 코스로 진행된다. 가족·친구와 함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뜻깊은 주말 오전을 보내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