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교육비 군살빼기 강동맘 뭉쳤다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08년부터 꾸준히 강동에듀맘포럼 운영, 40기 3613명 수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성장과정별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강동에듀맘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2008년부터 올 5월까지 총 40기, 3613명의 학부모가 수료, 자녀교육에 있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하반기에는 22일부터 ‘학교생활 관점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준비’를 알려주는 '고등학부모과정'을 시작으로 23일부터는 ‘생각이 성장하는 아이로 키우는 책읽기’를 배우는 '초등학부모과정'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중등학부모과정'이 10월27일부터 ‘학년과정별 중점대비방법’을 주제로 운영된다.

사교육비 군살빼기 강동맘 뭉쳤다 강동에듀맘
AD


포럼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나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를 통해 수강신청할 수 있다.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3425-5215)


강의가 진행되는 강동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010년 사교육비 절감과 복잡한 입시전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설립됐다.


2011년부터는 ‘좋은 중학교 만들기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 2012년 ‘상상팡팡’ 진로직업 체험센터 개관 및 ‘2015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선정 등을 교육 분야 발전에 힘써오고 있는 강동구의 방향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