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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리콜제품 국내 유통…17개 제품 판매중지ㆍ제품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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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외국에서 결함제품으로 판명된 리콜제품이 국내에 유통되는 사례가 많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해외에서 리콜된 17개 제품이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유아용품이 6건(35%)으로 가장 많았고, 레저용품, 식품이 각 3건(18%)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 중 국내 공식 수입·유통업자가 판매하는 등반용 카라비너, 자전거 전조·후미등, 전기램프 등은 사업자의 자발적 협조를 통해 국내 소비자가 해외 현지에서 구매한 제품과 해외직구 등으로 구입한 제품까지 무상 수리, 교환 및 환급 등이 진행됐다.


대다수의 해외 리콜제품은 국내에 공식 수입·유통사가 없어 온라인 유통 차단을 통한 판매중지 이상의 조치가 어려운 실정이나,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해당 제품이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되지 않았음에도 국내 소비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구매 소비자에게 리콜국(미국)과 동일한 조치(전기램프 무상 교환)를 취했다.


소비자원은 해외직구 또는 구매대행 등의 방법으로 리콜 대상 제품을 구매했거나 구입하려는 소비자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이나 스마트컨슈머 등을 통해 해외 리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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