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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리포트오브더위크' 인기, 패스트푸드 맛 평가로 월 수입 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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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리포트오브더위크' 인기, 패스트푸드 맛 평가로 월 수입 무려… 리포트오브더위크. 사진=유투브 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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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햄버거 맛을 평가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돈을 버는 미국의 한 대학생이 화제다.

16일(현지시각) CNN 머니에 따르면 미국 뉴욕 시에 사는 존(가명)이라는 학생이 만든 유튜브 채널 '리포트오브더위크'(ReportOfTheWeek)가 인기몰이 중이다.


존은 여러 패스트푸드 업체에서 출시한 신상품 600여개를 일일이 맛 본 뒤 자신의 소감이 담긴 동영상을 유투브에 게재하고 있다.

2012년 9월에 개설된 존의 채널은 현재 8만6690명의 정기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조회 건수는 17일 현재 780만 건을 돌파했다.


독특한 스타일도 눈길을 끈다. 마치 1940년대 남성을 떠올리게 하는 큼지막한 양복 정장 상의와 와이셔츠, 넥타이를 착용한 뒤 동영상을 촬영한다.


옛스런 복장과 특유의 뉴욕 발음은 수많은 패스트푸드 평가 유튜브 채널에서 살아남기 위한 존의 생존전략인 것.


한편 유튜브 채널 광고로 존이 버는 돈은 한 달에 1800달러, 우리 돈으로 약 202만5900원으로 우리나라 일반 기업 신입사원 월급과 맞먹는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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