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멤버스, 통계청과 빅데이터 기반 MOU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소비동향 및 물가동향 정보 관련 상호협력 강화
'엘포인트 소비지수' 개발…가계소비 트렌드 분석

롯데멤버스, 통계청과 빅데이터 기반 MOU 체결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와 유경준 통계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멤버스는 롯데호텔 본점에서 통계청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 유경준 통계청 청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소비동향 및 물가 관련 분석 공동 연구 ▲소비동향 및 물가 관련 정보 분석 및 활용을 위한 자료의 공동 이용 등을 추진하는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엘포인트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 국내 고객의 가계소비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 ‘엘포인트 소비지수’를 개발하게 됐다”며 “통계청의 소매판매액지수와 같은 ‘공공’ 데이터와 엘포인트의 ‘민간’ 데이터를 공동 연구함으로써, 소비동향은 물론 물가 관련 정보 등 빅데이터의 공익적 활용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엘포인트 소비지수는 고객들의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별, 연령, 지역, 생애주기별 소비지수로 구성돼 이용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측정할 수 있다. 특히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엘포인트 제휴사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엘포인트 관계자는 “엘포인트 소비지수가 유통업계에서 대표적인 소비지표로 널리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가계소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물가 동향에 필요한 통계적 정보를 제공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