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호남네트워크운용본부, 전남대에 WDM 통신장비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KT 호남네트워크운용본부, 전남대에 WDM 통신장비 기증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KT 호남네트워크운용본부가 자체 운영중인 통신장비를 전남대학교에 기증했다.

전남대학교 공과대학과 KT 호남네트워크운용본부는 9일 공과대 7호관 광통신연구실에서 KT의 WDM(파장분할다중화) 및 TDM(시분할다중화) 통신장비 기증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만 전남대학교 공과대학장과 최수일 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 KT 호남네트워크운용본부 조상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증한 WDM 및 TDM 통신장비는 국내 최대 통신기업인 KT가 자체 운용중인 것으로 교수들의 연구력 향상과 학생 교육 및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만 전남대학교 공과대학장은 “이번에 KT의 WDM 구축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한 새로운 기술습득과 통신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변화하는 통신시장에 쉽게 적응하고, 취업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확보로 학생들의 통신관련 업종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그동안 전남대학교 네트워크망의 품질안정화와 신속한 정보공유를 위해 회선을 GIGA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통신장비 성능을 꾸준히 개선해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