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세계 자살 예방의 날·치매극복의 날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장흥군, 세계 자살 예방의 날·치매극복의 날 홍보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16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치매극복의 날 맞아 지난 7일 토요시장에서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로 지정된 오는 10일은 자살문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3년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세계에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으로 제정한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괜찮니?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자살은 더 이상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사회적으로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예방에 참여하여 생명을 존중하고 지킬 수 있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실시하였다.

또한,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치매 예방 및 조기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에게 올바른 치매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조기검진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장흥군보건소(소장 고영욱) 관계자는 “치매환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군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또 다른 희망을 보길 바란다"며 "주변에 가족 및 지인들에게 괜찮니? 잘 지내고 있는지?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흥군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에는 정신과 전문의 상담 및 센터이용이 어려운 회원과 정신의료기관 퇴원환자들의 관리를 위한 가정방문 사례관리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