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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테크크런치'서 한국공동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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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스마트·모바일 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테크크런치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 열리는 테크크런치는 매년 전 세계 1000여개 스타트업과 1만여 명의 벤처투자사 및 엔젤투자자, 정보기술(IT) 업계 종사자 등이 참가하는 미국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다.


모바일 앱, 웹툰, 전자책 등으로 대표되는 스마트 콘텐츠 산업은 진입장벽이 없고 글로벌 유통에 용이하지만, 상위 일부만 수익을 독식함에 따라 대다수 개발기업은 수익실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

이에 미래부는 국내 스마트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화서비스, 온·오프라인 광고,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해외·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미래부는 이번 ‘테크크런치 2016 한국공동관’ 운영은 스마트콘텐츠 해외홍보·마케팅 지원 대상과제중 미국 등 글로벌 마켓 진출을 희망하며 독창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을 선정해 전시 지원, 네트워킹, 현지 홍보 등의 비즈니스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래부는 2014년부터 스마트 콘텐츠 기업의 테크크런치 참가를 지원해왔으며, 참여기업들은 투자유치, 매출증가, 다운로드 및 유저확대 등의 성과를 보였다.


이번 한국공동관에는 가상현실(VR), 온·오프라인 연계(O2O) 등의 분야에 ㈜투아이즈테크, ㈜자스텍M, ㈜루이, ㈜버스킹티비, ㈜골든이어스 등이 참가하게 된다.


㈜투아이즈테크의 투아이스 브이알(TwoEyes VR)은 다시점 영상기술을 360도 촬영시스템에 접목해 한 번의 촬영으로 입체 360도 영상부터 3D 영상까지 만들 수 있는 일반 소비자용 가상현실 카메라 및 시스템이다.


㈜자스텍M의 뷰카(ViewCar)는 차량내부에 정밀진단스캐너를 설치해 모바일 앱에서 자동차의 상태는 물론 운전자의 주행정보, 운전습관 등을 분석 및 관리해 안전하고 경제적인 차량운행을 돕는 서비스이다.


㈜루이의 루이(Rooy)콘텐츠는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대중이 참여해 신발을 제작하는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으로 일반 대중으로부터 접수된 디자인들은 잠재 소비자들과 신발 전문가들의 평가와 선정을 거쳐서 제품화되며, 판매 수익은 디자인 제공자와 참여자들에게 배분하는 서비스다.


㈜버스킹티비(Busking TV)의 버스킹 존(Busking Zone)은 거리공연 장소를 제휴해 아티스트에게 공유하는 플랫폼서비스로 실시간 공연정보 조회 및 공연별 관객평가가 가능하며, 휴먼테크놀로지 어워드 2016 이용자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서비스다.


㈜골든이어스의 고음질 무선 이어폰은 ‘하울링&에코 제거 알고리즘’을 적용해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환경 소음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사람의 목소리만 전달이 가능한 제품이며, CES 2016 헤드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석진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테크크런치 2016 참가가 국내 스마트콘텐츠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기술지원, 투자, 해외 현지화서비스지원 등을 통해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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