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경찰, 개학맞이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함평경찰, 개학맞이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정성일 함평경찰서장(왼쪽)이 2일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석해 어린이와 악수를 하면서 교통사고 제로화 캠페인을 실시하고있다.
AD


"스쿨존내 어린이안전 저해 위반행위 등 집중단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경찰서(서장 정성일) 생활안전교통과는 2일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학생들의 주 통학로인 함평성당 및 함평초등학교앞에서 경찰 및 유관기관·협력단체 등 50여명이 함께 개학철 스쿨존 및 통학버스 등 어린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사고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 내용으로는, 어린이 사고원인 분석을 통한 맞춤형 안전대책을 시행키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홍보·캠페인 활동 전개 및 어린이 안전을 저해하는 위반행위 집중단속, 그리고 어린이 안전중심 제도개선 추진 등이다.

함평경찰, 개학맞이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이날 행사는 최근 통학버스관련 교통사고 증가추세로 어린이 교통안전확보 필요성 대두되어 어린이사고 예방교육 집중실시·통학 버스 등 단속강화 및 제도개선과 함께 개학철을 맞아 어린이 통학로 주변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선제적 교통대책 시행과 스쿨존·통학버스·카시트 등 사망사고 제로화 추진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정성일 함평경찰서장은 “민·관합동 캠페인이 스쿨존 안전보행 홍보를 통한 어린이 보호와 일반운전자 안전수칙 생활화 유도, 통학버스 및 학부모 차량 안전에 대한 교육관계자와 학부모들의 관심 환기 등 어린이 교통안전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