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꿈이 시작되는 여름학교 운영 호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장흥군, 꿈이 시작되는 여름학교 운영 호평
AD


"8월 장흥군 드림스타트 여름학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평"
"항공교육, 수상안전교육, 우드랜드 숲체험 등 진행, 문화활동 다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8월 한 달간 실시한 녠년 장흥군 드림스타트 여름학교’가 참가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16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올해 여름학교는 방학기간 동안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문화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적었던 참여 아동들은 항공교육, 수상안전교육, 야구경기관람, 우드랜드 숲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방학 동안 신나는 경험을 쌓았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야구장을 찾은 아동들은 경기를 관람하며 소리 높여 선수들을 응원하는 등 열띤 응원전에 동참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밖에도 ‘건강 검진’및 ‘인터넷 중독 검사’등을 실시, 아동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살뜰히 챙기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여름학교에 참가한 이 모양(11세)은“비행기도 야구경기장도 다 처음이어서 신기하고 또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아동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문화생활 접점을 확대하겠다.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좀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