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보성읍,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무더위 쉼터 방문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보성군 보성읍,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무더위 쉼터 방문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 보성읍장(임정주)과 보성읍희망드림협의체(위원장 이용표) 및 보성읍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점순) 등 40여명은 계속되는 폭염기에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기 위하여 떡과 음료 등 다과를 준비하여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무더위 쉼터로 운영되고 있는 45개 경로당을 찾아 위문했다.

이번 위문은 폭염기에 운영되고 있는 무더위쉼터의 냉방기기 운영상황 점검과 함께 경로당을 이용하고 계시는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생활불편사항을 청취하여 현장 민원을 조치하는 민?관이 협력하는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추진했다.


임정주 읍장은 “보성읍희망드림협의체와 단체들의 노력으로 군민의 복지체감지수가 올라가고 있으며, 보성복지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보성읍이 최고의 복지 선진읍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표 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안부를 살피는 것은 우리들이 해야 할 당연한 도리이며, 보성읍내에 어렵고 힘든 이웃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보성읍 희망드림협의체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민간자원과 연계를 통해 복지수요를 충족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성읍여성자원봉사회는 결식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운영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밑반찬, 김장, 명절위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보성읍은 관내 45개소의 경로당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운영비 지원 및 집행 안내서를 비치하고, 폭염기에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냉방기기를 점검하는 한편 노인복지관, 보성군체육회, 보성문화원 등과 연계하여 노래교실, 요가교실 등 다양한 노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 25.11.0614:16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1월 5일) 소종섭 : 이 얘기부터 좀 해볼까요? 윤석열 전 대통령 얘기, 최근 계속해서 보도가 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군의 날 행사 마치고 나서 장군들과 관저에서 폭탄주를 돌렸다, 그 과정에서 또 여러 가지 얘기를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강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