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화재발생 긴급구조 훈련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장흥군, 화재발생 긴급구조 훈련 실시
AD


"장흥문예회관 화재 발생 상황 대비 긴급구조 훈련 실시"
"관계기관 주민 협조체계 구축, 위기 대응능력 높이는 데 주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4일 오후 장흥 문예회관에서 화재 발생에 따른 긴급구조 실제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장흥군, 군부대, 경찰서, 119 안전센터 등 5기관 160여명이 참석해 관람객 대피, 화재진화, 응급환자 처치 등 실제 훈련이 진행됐다.

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전시 및 평상시 발생 가능한 재난, 테러 등에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한편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위기 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장흥군 3개 읍에서 을지연습과 연계 민방공 대피훈련이 이뤄졌다.


군청 지하대피소에서는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안내와 제8539부대 3대대의 방독면 착용법 등의 생활민방위교육을 실시했다.


나머지 지역에서는 심폐소생술 같은 생활밀착형 훈련을 실시하는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갖는 실제훈련이 이루어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군민의 안보의식과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 테러 및 화재발생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골든타임 확보를 통한 긴급복구 능력을 향상의 공감대와 기틀을 마련하는 실질적인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