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태제과, 하동녹차 담은 '베스트원 녹차'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지리산 하동 녹차로 은은한 단맛과 깔끔한 뒷맛 살려

해태제과, 하동녹차 담은 '베스트원 녹차'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해태제과가 24일 지리산 하동 녹차로 만든 ‘베스트원 녹차’를 출시했다. 지리산 계곡의 새벽 이슬을 머금은 어린 녹차잎과 부드러운 우유가 만나깔끔한 녹차 아이스크림으로 탄생했다.

베스트원 녹차는 우리나라 최초의 녹차 재배지인 하동의 녹차로 만들었다. 하동 녹차는과거 임금에게 진상될 만큼 품질이 뛰어나‘왕의 녹차’로 알려져 있다. 뛰어난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다른 녹차보다 더욱 풍부하다.


베스트원 녹차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하동녹차와 함께 녹차 함유량을 0.5%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녹차 특유의 쌉싸름하고 떫은 맛으로 기존 녹차 아이스크림들이 일부 마니아층 고객들에게만 선호됐던 것에서 벗어나 대중화하기 위한 시도다.

1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부드러운 녹차의 맛을 구현하고 있다는 조사결과를 적용한 것.


녹차는 웰빙트렌드의 영향으로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늘 주목 받는 원재료다. 녹차 아이스크림 시장은 프리미엄급 제품들이 신장을 주도하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베스트원 녹차는 기존 제품들보다 더 부드럽고 은은한 녹차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확실한 시장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베스트원 녹차는 맛과 건강을 다잡은 웰빙 아이스크림으로 녹차를 좋아하는 매니아층 고객은 물론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환영 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