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지원 "朴 대통령, 측근 3명 특감 대오각성 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박지원 "朴 대통령, 측근 3명 특감 대오각성 해야"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비롯해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 3명이 특별감찰 대상에 올랐다는 보도와 관련해 "음모론으로 일관하는 청와대가 이제는 정말 대오각성해야 한다고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소집해 "우 수석을 포함해 대통령 측근 3명이 특별감찰을 받고 있거나, 검찰고발 또는 수사의뢰 됐다면 대통령은 대오각성하고 국민께 소상히 밝혀서 감찰 개시 그 자체 만으로도 관련자를 해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우선 청와대가 이번 사건을 부패·기득권세력, 좌파세력의 정권흔들기로 규정한데 대해 "수사의뢰를 한 특별감찰관, 오늘도 우 수석 사태를 외치고 있는 야당, 새누리당 내 우 수석의 사퇴를 요구한 의원드, 국민 10명 중 8명(우 수석 사퇴 찬성)이 부패 기득권 세력이고 통합진보당 해산에 불만을 품은 좌파세력인지 청와대는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박근혜 정부는 나와 다르면, 나를 비판하면 부패세력이고 종북세력이라는 낙인찍기를 통해 정권비판에 재갈을 물리려고 한다"며 "청와대가 이제는 정말 대오각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위원장은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의 추경안 심사와 청문회 증인채택 협상을 투트랙으로 진행한 뒤 일괄타결하는 중재안을 거듭 제시했다.


박 위원장은 "만약 이번에 조선해운 구조조정을 하지 못하고 본예산으로 넘어간다면 그만큼 4~5개월 어려움이 다시 국민에게 온다"며 "예결위도 진행하지 않고 협상도 지지부진하면 경제만 파탄되는 만큼, 우리 국민의당의 제안을 양당이 꼭 수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