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주류, 합리적 가격 ‘스카치블루 킹’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홈술, 혼술족 증가하는 트렌드 반영해 포장재 거품 줄여

롯데주류, 합리적 가격 ‘스카치블루 킹’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주류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 킹’을 23일 출시했다.

‘스카치블루 킹’은 그간 접대문화의 상징이자 고급술, 비싼술로 대변돼 다소 부담스러웠던 ‘위스키’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술로, 불필요한 포장재를 최소화해 출고가를 가볍게 낮췄다. (알코올 도수 40도, 출고가 1만6005원)


‘스카치블루 킹’은 대부분 위스키의 뚜껑이 2중 구조인 것과 달리 내부 마개 없이 손쉽게 돌려서 개봉할 수 있는 ‘트위스트 캡’을 적용했으며 병 디자인 또한 기존 위스키 병에 비해 가볍고 슬림한 사각 모양으로 만들어 쉽게 제품을 잡고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위스키의 외형보다는 맛과 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코틀랜드산 그레인 위스키 원액과 몰트 위스키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균형잡인 정통 스카치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홈술족, 혼술족 등 술 자체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위스키 음용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며 “스카치블루 킹은 위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위스키 대중화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치블루 킹’은 먼저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